본문 바로가기
MIN:D's outdoor Life

진악산 등산후기 2편(개삼터 공원 ~ 저수지 원점회귀)

by min:doutt 2023. 4. 30.
반응형

진악산 등산후기 1편에 이어 2편입니다. (물굴봉에서 저수지까지)

2023.04.30 - [MIN:D's outdoor Life] - 진악산 등산후기 1편(개삼터 공원 ~ 저수지 원점회귀)

 

진악산 등산후기 1편(개삼터 공원 ~ 저수지 원점회귀)

충남 금산에 위치한 진악산 산행 후기입니다. 개삼터 공원에서 시작해 저수지로 회귀하는 노선으로 액티비티한 요소가 있는 코스입니다. 진악산 등산을 계획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

mindout.tistory.com

 

물굴봉(산행 1시간 20분)

진악산-물굴봉에서바라본-풍경
물굴봉에서 바라본 풍경

도구통바위부터 20분 정도 능선을 따라 조금 더 산행을 하면 물굴봉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. 물굴봉은 진악산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(735m)입니다. 이 봉우리 아래에 동굴이 있었는데 그곳에서 물소리가 요란해 깊이를 알 수 없었다고 해서 물굴봉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. 또한 금산에 있는 금성산과 서대산이 용의 몸통이고, 영동의 양산이 꼬리, 진악산의 물굴봉이 용의 머리로 보이는 형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. 

진악산 정상(산행 2시간 소요)

진악산-정상석-사진
진악산 정상석 (해발732m)
진악산에서바라본금산
진악산에서 바라본 금산

물굴봉에서 40분 정도 지나서 진악산 정상데크에 도착했습니다. 물굴봉이 735m로 더 높습니다. 금산읍내를 조망할 수 있는 데크가 넓게 시공되어 있습니다. 정상석에서 인증사진을 찍고 멀리 탁 트인 시아에 기분이 너무 상쾌했습니다. 정상석이 있는 이곳에는 따로 그늘이 없어서 한여름에는 더울 것 같은데 물굴봉 방향 쪽에 벤치가 있어서 그쪽에서 잠시 쉬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 

개삼터 저수지(산행 2시간 40분 소요)

저수지방향로프
저수지방향 등산로(로프설치)
진악산-산철쭉
진악산 산철쭉
개삼터저수지풍경
개삼터 저수지

위 정상석 사진 좌측으로 내려가면 저수지 방향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. 이 구간은 경사가 심하고 등산로 정비가 완료되어 있지 않아 위험하지만, 개인적으로 로프가 있는 등산로가 좀 더 활동적이라서 좋아하는편입니다. 액티비티 한 산행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노선대로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. 

 

 

댓글